본문 바로가기
- 피부 관리

여드름을 예방하는 비타민 B의 효과

by Return_0 2023. 3. 4.
반응형

목차

    여드름

    여드름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흔한 피부 질환입니다. 여드름은 모낭이 피지와 각질로 막혀서 여드름, 블랙헤드, 화이트헤드가 생길 때 발생합니다. 여드름을 치료하는 많은 제품이 있지만, 그중에서 여드름 예방에도 효과적인 비타민 B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비타민 B

    비타민 B는 여러 신체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8가지 필수 비타민 그룹입니다. 이러한 비타민은 수용성이기 때문에 체내에 저장되지 않으며 과잉 섭취 시 소변을 통해 배출됩니다. 각 비타민 B는 신체의 전반적인 건강에 기여하는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타민 중 일부는 건강한 피부에도 필수적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비타민 B와 여드름의 연관성

    연구에 따르면 일부 형태의 비타민 B는 여드름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비타민 B6, B5, B12는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비타민 B6

    피리독신으로도 알려진 비타민 B6는 체내 호르몬 활동을 조절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호르몬 불균형은 특히 여성에게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B6는 월경 전 여드름이 있는 여성의 여드름 발진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B6는 모공을 막고 여드름을 유발하는 기름진 물질인 피지 생성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비타민 B5

    판토텐산으로도 알려진 비타민 B5는 건강한 피부를 위한 또 다른 필수 비타민입니다. 이 비타민은 피부의 유분 생성을 조절하여 균형을 유지하고 모공이 막히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B5는 경증에서 중등도 여드름 환자의 여드름 병변 수를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타민 B12

    코발라민으로도 알려진 비타민 B12는 신경 기능과 적혈구 형성에 필수적인 영양소이지만 여드름과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B12를 고용량으로 복용하면 여드름이 재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비타민 B12가 피부의 박테리아를 방해하여 염증과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여드름 피부라면 비타민 B12의 복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비타민 B가 풍부한 식품

    비타민 B 영양제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지만, 식품을 통해 일일 비타민 B를 섭취하는 것이 항상 더 나은 선택입니다. 다음은 비타민 B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 비타민 B6 : 병아리콩, 소 간, 참치, 연어, 감자, 바나나, 시금치
    • 비타민 B5 : 아보카도, 브로콜리, 버섯, 고구마, 통곡물
    • 비타민 B12 : 육류, 생선, 유제품 및 달걀

    결론

    여드름은 치료하기 힘든 질환일 수 있지만, 비타민 B를 식단에 포함하면 여드름의 재발을 예방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6, B5, B12는 모두 여드름 예방과 관련이 있으므로 식단을 통해 이러한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식단에 비타민 B가 풍부한 식품을 더 많이 포함시키고 피부가 더 맑고 건강해지는 것을 지켜보세요.


    2022.05.07 - [- 피부 관리] - 피부에 비타민 C를 바르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

     

    피부에 비타민 C를 바르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

    목차 비타민 C 비타민 C가 우리 몸에 좋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 것입니다. 비타민 C는 자연에서 발생하는 항산화제 중 하나로, 특히 우리 피부에 좋은 영향을 주는데요. 피부를 보호해주고 노화

    return-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