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피부 관리

여름에 더 많은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 여름철 피부 관리!

by Return_0 2022. 5. 9.
반응형

목차

    여름에 심해지는 트러블

    여드름은 계절에 영향을 받습니다. 특히 여름이 되면서 우리 몸에서는 열, 땀, 기름 등을 과도하게 생성합니다. 온도와 습도가 높을수록 피지 생성이 증가하고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데, 이것은 모공을 막히게 할 위험이 있습니다. 여드름이 쉽게 나는 지성 피부는 건성 피부에 비해 피지선이 발달되어 있어 모공이 더 잘 막히므로 피부 관리에 신경을 더 써줘야 합니다. 

    스킨케어 제품 교체

    여름에는 겨울에 사용하던 제품보다 더 가벼운 제품으로 바꿔야 합니다. 겨울에 사용하던 크림을 그대로 사용하다 보면 트러블이 날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름에는 크림보다는 가벼운 로션으로 교체하는 등 가벼운 보습제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 피부는 피지 분비가 왕성하기 때문에 여름에 가벼운 보습제 하나만 발라도 건조하지 않습니다. 


    논코메도제닉 제품이나 오일 프리 제품을 사용하세요. 살리실산, 나이아신아마이드, 징크 등의 지성 피부에 좋은 영향을 주는 성분들이 들어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세요. 이러한 성분들은 각질을 정리해주어 모공이 막히지 않게 하고 피지 생성을 조절해줍니다. 


    아무리 피지 분비가 왕성하여 유분이 넘치는 피부여도 여름에도 보습제는 꼭 발라주어야 합니다. 보습제를 발라주지 않으면 피부 장벽이 무너지고 그것은 더 심한 피부 트러블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 교체

    지성 및 여드름 피부는 유분기가 많은 선크림을 선호하지 않아 선크림 자체를 안 바르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선크림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발라야 하는 제품입니다. 선크림을 바르지 않아 자외선에 노출된다면 피부는 더 자극될 것이고 염증이 심해져 여드름이 악화될 위험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성 및 여드름 피부에 맞는 선크림을 발라야 합니다. 특히 여름에는 더더욱 유분기가 적고 모공을 막지 않는 논코메도제닉 오일 프리 선크림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전 글을 참고하세요. 👇 

    2022.04.25 - [- 피부 관리] - 선크림이 여드름을 유발할까? 여드름 지성 피부 선크림 고르는 방법!

     

    선크림이 여드름을 유발할까? 여드름 지성 피부 선크림 고르는 방법!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으로부터의 피부 손상을 줄이기 위해 매일매일 필수로 발라야 하는 기초 제품입니다. 대부분의 자외선 차단제는 유분이 많아서 지성 피부나 여드름 피부

    return-0.tistory.com

     

    충분한 수분 보충

    여름에는 땀을 많이 흘리고 몸에서 열이 나기 때문에 탈수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리 몸 내에 수분이 부족하면 오히려 기름을 많이 만들어내고 이것은 더 심한 트러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수분 보충은 1년 365일 중요한 일이지만, 특히 여름에는 더욱 신경 써서 수분을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