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피부 관리

피부에 비타민 C를 바르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

by Return_0 2022. 5. 7.
반응형

목차

    비타민 C

    비타민 C가 우리 몸에 좋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 것입니다. 비타민 C는 자연에서 발생하는 항산화제 중 하나로, 특히 우리 피부에 좋은 영향을 주는데요. 피부를 보호해주고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과가 대표적입니다. 영양제로 섭취해도 되고,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는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해도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C의 긍정적인 효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비타민 C의 효과

    항산화

    비타민 C는 자연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항산화제입니다. 질 나쁜 공기, 미세먼지, 자외선 등으로부터 손상된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름을 예방하고, 멜라닌 합성을 억제하여 피부를 밝게 해 줍니다. 

    항염 작용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염 작용을 하여 상처 치유를 촉진합니다. 항염 작용이 있어 여드름 및 주사 피부에도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탄력

    피부의 주요 구성 요소 중 하나인 콜라겐은 비타민 C를 필요로 합니다. 콜라겐 단백질을 합성하기 위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비타민 C가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콜라겐 생산율이 낮아집니다. 이러한 콜라겐 손실은 피부가 처지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피부에 탄력이 떨어지고 피부가 얇아지기 때문에 주름이 생기기 쉬운 피부로 변하게 됩니다. 비타민 C의 항산화 효과로 콜라겐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콜라겐 손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미백

    비타민 C의 대표적인 효과 중 하나는 미백입니다. 색소 침착을 일으키는 체내 물질인 멜라닌의 과잉 생성을 억제합니다. 멜라닌 생성에 필요한 티로시나아제라는 효소를 억제하여 피부 톤을 밝게 만들어주고 균일한 피부톤으로 만들어 줍니다.  

     

     

     

    반응형

    댓글